본문 바로가기
  • 목향 정광옥 한글서예가
  • 목향 정광옥 서예가
강원여성서예협회

[스크랩] 인제 여초서예관에서 (사)강원여성서예협회 서예전 10월24~11월30일까지

by 목향정광옥서예가 2014. 11. 9.

 

문화미술

강원여성서예협 회원전 오늘 개막인제서 작품 70점 전시
오세현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4.10.24  
싸이월드 공감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요즘네이버구글msn
  
 

강원여성서예협회(이사장 정광옥·사진) 회원전이 24일 오후 3시 인제 여초서예관 기획전시실에서 개막식을 갖고 오는 11월 30일까지 전시회에 들어간다.

인제군문화재단(이사장 이순선)과 공동 주최하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강원의 얼 선양’이라는 주제로 강원여성서예협회 회원 작품 50점과 인제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서예작가 20명의 작품 20점을 감상할 수 있다.

정 이사장은 “여초 김응현 선생님의 작품세계를 볼 수 있는 여초서예관에서 한달간 전시를 하게 돼 영광”이라며 “이번 전시를 통해 강원의 얼을 발굴하고 이어가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참여작가= 정광옥 김향 박민자 전숙희 김춘화 정순자 송명자 이정숙 변성희 이진숙 김일중 이강숙 안옥분 허옥선 여혜숙 로미향 김분호 박순금 황우진 엄선희 지미경 조숙연 이금숙 김윤혜 고은미 정의란

오세현 tpgus@kado.net

                              

--------------------------------------------------------------------------------------

강원 여성서예 협회 회원들 '강원인물 얼선양' 기획전 개최

 



강원 서예를 대표하는 여성작가들의 강원도를 빛낸 문화·역사 인물「강원인물 얼 선양」 기획전이 10월24일부터 11월30일까지 인제 여초서예관에서 열린다.

 

(재)인제군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사)강원여성서예협회 인제군지부가 주관하는 「강원의 얼 선양」강원여성서예협회 기획전은 강원도를 빛낸 문화·역사적 인물의 시서화, 문학작품, 어록 등을 서예, 전각, 서화작품으로 제작, 전시한다.

 

강원도는 옛 부터 역사, 문화적으로 훌륭한 인물을 많이 배출한 곳이다. 우리나라 여성상을 대표하는 신사임당, 허난설헌 등을 비롯하여 매월당 김시습, 율곡 이이, 퇴계 이황, 운곡 원천석, 봉래 양사언, 만해 한용운 박인환 시인, 설악 무산 오현 스님 등 강원도를 빛낸 인물들을 강원여성 서예 작가 25인과 인제서회 작가 20여명의 60여 작품으로 표현한다.

 

행사가 개최되는 여초서예관은 인제군이 낳은 당대 최고의 명필, 여초 김응현 선생의 서도 예술을 기리기 위해 건립한 곳으로 이곳에서 개최하는 강원의 얼 선양 초대전은 더욱 큰 의미가 있다.

 

인제군문화재단 문화사업부 김난희 주임은 “강원도를 빛낸 대표적 문화·역사 인물의 시서화, 문학작품, 어록 등을 서예작품으로 제작, 전시함으로써 「강원의 얼 선양」에 기여하고 여초서예관 운영 활성화와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했으며 향후 여초서예관이 세계적인 서예 중심지로 자리 잡기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인제인터넷신문]심광섭 기자

----------------------------------------------------------------------

 
▲ 강원여성서예가협회는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30일 까지 인제 여초서예관에서 강원인물 얼 선양 기획전을 개최한다.

 

강원 서예를 대표하는 여성작가들의 ‘강원인물 얼 선양 기획전’이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인제군 북면 용대리 소재 여초서예관에서 열린다.

인제군문화재단이 주최하고 강원여성서예협회 인제군지부가 주관해 열리는 이번 기획전은 강원도를 빛낸 문화·역사적 인물의 시서화와 문학작품, 어록 등을 서예와 전각, 서화작품으로 형상화해 전시한다.

이번에 소개되는 작품은 우리나라 여성상을 대표하는 신사임당과 허난설헌을 비롯해 매월당 김시습, 율곡 이이, 퇴계 이황, 운곡 원천석, 봉래 양사언, 만해 한용운, 박인환 시인, 설악 무산 오현 스님 등 강원도를 빛낸 다양한 시대·계층의 인물들을 강원여성 서예 작가 25인과 인제서회 작가 20여명이 60여점의 작품으로 표현한 것이다.

인제/안의호 eunsol@kado.net

<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출처 : 서예세상
글쓴이 : 목 향 원글보기
메모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