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목향 정광옥 한글서예가
  • 목향 정광옥 서예가
며느리 모시기 출연

며느리 모시기 출연 했어요

by 목향정광옥서예가 2017. 8. 15.


며느리 모시기 출연(9회 10회)

며느리 모시기 신사임당 시어머니 역할 출연했어요.



                  며느리 모시기 출연 했어요.^^

             며느리 모시기 위해서 최선을 다해 김치와 춘천 닭갈비를 준비했어요.


               깍두기랑 오이소박이도 준비했어요.

               닭갈비 양념도 무공해 간장 고추장 고추가루 파 모두 무공해 양념으로 준비 했어요.


                   제 주방입니다.

                김치를 꿀단지로 담으려고 준비 하였지만 주둥이가 적어

               새로 김치 항아리를 사다가 준비했어요.

                    



               

        저는 며느리 모시기 위해 김치 4가지 준비했습니다.


                    

                 춘천 닭갈비는 전국에서 알아주는 춘천의 명물입니다.

                 저는 늘 업무에 쫒기다보니 축산 전문가인 남편에게 부탁하여

                 최고의 육질이 좋은것으로 구입하여

                 스탭들과 피디 작가 분들과 나누어 먹으려고 좀 많이 준비했습니다.

                 가평잣으로 고명을 얻고  싱싱한 깻잎으로 깔아 예쁘게 셋팅하여

                 며느리 모시기에 열중했어요.^^


                      제가 담가온 깍두기입니다.

                  고추가루 색깔 보세요.

                  무공해 태양초 고추가루랍니다.


                      김치 항아리 4개 준비했어요.

                  김치를 4가지 준비했어요.

                  배추김치  백김치 깍두기 오이소박이

                  일요일이서 휴업이라서 사방을 찾아 다니다가 백화점에서 구입을 했어요.

                  오다가 깨질까봐 신문지로 둘러습니다.


                       제가 만든 4종세트 김치입니다.

                  # 깍두기, 백김치, 오이소박이, 배추김치

                   배추김치와 백김치는 시골 산촌에서 석빙고에서 저장한 김치입니다.

                   이 김치로 며느리들의 마음을 움직일수 있을까요? ㅎㅎ


                      #오이 오박이 김치를 할때 끓는물 얹고 김치를 하면 아삭거리는것 아시죠.

                  시각적으로 오이소박이 예술품으로 표현 했어요.


                      #백김치 작년에 담은 고냉지 배추라서 아삭거립니다.

                   며느리들의 마음을 움직일수 있을까요? ㅎㅎ


                     # 배추김치는 고냉지 배추입니다.

                 맛 깔난 무공해 태양초 고추가루로 석빙고 저장했다가 나온 작년김치랍니다.


                   깍두기는 작년에 석빙고 넣고 꺼내온 무 고냉지에서 생산된것으로 김치를 했어요.


                    김치자랑하는 신사임당 시엄니 같아요.


                       어려서 부터 음식을 어머니에게 배워서 좋습니다. 다행입니다.
                 저희 시어머니께서 저를 좋아 하시는 것은 음식을 잘해서 좋아 하시는것 같아요.

                  우리형님도 제가 음식을 잘해서 저를 좋아합니다

                  우리 남편도 음식을 잘해 좋아한답니다.ㅎㅎ 

                      김치 만들기는 자신 있어요.^^


                     오이김치 반찬 맛깔나게 했지요 ㅎㅎ^^

#신사임당 시어머니표 (정광옥 오이김치)오이소박이로 불러 주세요.ㅎㅎ

제 음식 맛 보시면 시어머니감 자격 있습니다.

며느리들의 마음을 움직일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밥상에는 김치가 최고이니까요 ㅎㅎ~~

2017년 신사임당 상 수상자 정광옥


2017.8.15


며느리 모시기 신사임당시 어머니 정광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