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목향 정광옥 한글서예가
  • 목향 정광옥 서예가
충효강원휘호대회

제14회충효예실천강원학생휘호대회

by 목향정광옥서예가 2019. 6. 24.

 

 

 

 

 

 

 

 

 

제14회충효예실천강원학생휘호대회

 

(사)충효예실천본부강원도회가 주관하는 행사이다.

1월부터 시작하였다.

 

올해는 3.1운동 100주년 기념으로 해야 되겠다고 생각하고 독립운동가의 글중에서 명제를 골라보았다.

 

교육청 후원명칭와 대관사용등 한참동안 시간이 걸렸다.

 

오직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우리고유의 미풍양속인 충효예의 계승과 조상이 남긴 효의 뿌리를 일깨워주고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순국선열과 나라사랑하는 마음과 애국정신의 중요성을 휘호정신으로 널리 알리고 실천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한획 긋을때보면 가슴이 푸듯하였다.

이번 대회 대룡중학교 다목적실에서 100명이 참관하고 학부모님들께서는 응원을 해주었다.

 

처음부터 시작한 행사가 공신력있는 휘호대회가 되어 올해가 14회째다.

 

이번 명제 한문부문에는 어려운 획순이 있어도 끗끗하게 잘 쓰고 열심히 지도하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리고싶다.

 

수상자 학생들에게 다시한번 축하를한다.

 

그동안 도와주신 강원도 강원도교육청 강원대학교 춘천교육대학교 강원일보 도민일보 강원도의회 강원예총 춘천시청 춘천교육청 원주교육청 속초교육청 삼척교육청 태백교육청 횡성교육청

홍천교육청 화천교육청

양구교육청 인제교육청

대룡중학교 후원 해주신 기관장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주변에서 적극적으로

도와 주신 여러분께 감사하며 고맙습니다.

 

충효예실천본부 강원학생휘호대회

운영위원장 정광옥드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