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목향 정광옥 한글서예가
  • 목향 정광옥 서예가
보도기사

서예신문

by 목향정광옥서예가 2020. 7. 6.

20206 보도자료

목향 정 광 옥

(()강원여성서예협회(이사장 목향 정광옥)는 지난 2020516() 강원여성서예협회 사무실에서 2020년도 정기총회를 열어 도내 지부 이사 및 임원진들과 경과보고를 갖고 2020년도 주요 사업계획을 발표하고 임원선출 하였다. 이번 대표이사에 목향 정광옥 현 이사장이 연임되었다.

정 이사장은 총회에서 지속적인 코로나19 인하여 2월에 열려야 하는 총회가 오늘에야 간단하게 정기총회를 열어 코로나19 인하여 어렵게 활동하고 있는 회원들에게 위로와 도내 서예문화 발전 및 확산은 물론 한국전쟁 (6.25) 70주년을 맞아 전쟁으로 분단된 아픔을 위로하고 참전용사의 희생을 기리는 정신을 되새기며, 금년 전시는 철원문화원에서 ()중국 연변문자예술협회(회장 서영근)와 한중교류전을 622일 전시를 하겠다.”라고 발표하였다.

()강원여성서예협회의 새로 선임된 임원에는 이사 정순자, 김향, 이정숙, 이진숙, 감사에는 허옥선, 김명숙씨가 선출 되었다.

 

정광옥 이사장은 ()강원여성서예협회 전문예술법인 대표와 한글서예명인으로 으로 대한민국 자랑스런 예술인상과 춘천시민상, 신사임당상을 수상했으며, 대한민국 미술대전 초대작가와 현재는 춘천시 평생학습관에서 한글서예 강사, 목향한글서예연구소 소장, ()충효예실천운동본부 춘천지회장, 한국예술문화원 캘리그라피춘천센터소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자료제공 받음 / 박종갑 기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