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목향 정광옥 한글서예가
  • 목향 정광옥 서예가
내 이야기

ZOOM(줌)으로 소통하는 세상이다.

by 목향정광옥서예가 2021. 3. 26.

줌zoom

작년보다 올해는 그 어느 때보다 바쁜 한 해를 보내고 있다.
코로나19로 보편화 한 비대면 학습 트렌드 요즘 추세이다.학원이 위기를 맞았다가 이젠 정상 회복이 되었다.
반전은 학원을 비대면 강의를 개설하면서부터 시작되었다.
기존 수강생들을 그대로 유입시켜고 비대면 강의를 진행할 수 있었다.
학생들을 한 번도 상담하지 않고 접하지 않고서는 비대면 수업을 무턱대고 듣기에는 쉽지 않다.
 
이제는 어른신 교육에 줌(Zoom)에 나섰다.
비대면 영상회의와 서예도구로 강의를 시작했다.
모두 줌(Zoom)교육 개개인 지도를 하고 줌(Zoom) 강의 듣기 연령대는 75세부터 88세로 줌(Zoom)교육으로 결정했다.
학생들은(어른)배워야 한다는 의욕과 해야 된다는 의무였다.
나이가 많다고 못한다고 하지 말라, 마음은 젊었다고 하지 말고, 몸도 젊었다고 해야 된다는 앙팡스런 목소리로 진동해본다.
모두 존경스럽다.
 
나이가 들수로 점점 마음이 넉넉해져 가시니 난 그 모습에 매력에 빠지나 보다.
첫 시연 줌 강의 접하는 날 얼굴의 미소는 천만 불의 웃음을 보았다.
이마에는 인생 계급장을 셀수 없지만 그 무엇으로 바꿀 수 없는 것은 미소이다.
학생(어른)들 미소는 평생에 몇 번 볼 수없는 미소가 얼굴에 가득하니 나로서 보람은 더할 나이가 없다.
오늘도 목이 터져라 줌교육을 마치고 고단한 몸을 끌고 잠을 청한다. 오늘도 가장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2021.3.18.
목향

#ZOOM(줌)으로소통하는세상이다.
#목향한글서예학원
#목향정광옥

#ZOOM이란무엇인가

#ZOOM이용참고사항및준비사항

#ZOOM기본기능 익히기

#줌활용하기

#ZOOM계정만들기

#호스트지도자만회원가입

#ZOOM프로그램설치

#ZOOM프로그램실행

#PPT를줌에서활용방법

#교육자를위한ZOOM설정

#화면공유하기

#카톡구글로협업하기

#교육생초대참여하기

#줌사용시다양한기능활용하기

#스마트폰으로활용

#구글미트활용법

#크롬활용하기

#원격비대면교육강사

#ZOOM줌사용법

#OBS스튜디오활용

#동영상편집

#비대면온라인

#동영상편집프로그램

#한글서예강사

#한글서예줌강의

#목향한글서예

#한글궁체길잡이

#캘리그라피기초

#한글궁체기초이론

#한글궁체교본

'내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한독립선언서  (0) 2021.03.30
대접 받는날  (0) 2021.03.26
2021년 춘천시문화재단 지원사업  (0) 2021.03.23
2021 춘천시문화재단 생활문화 지원사업 1차공모 선정결과  (0) 2021.03.21
산촌 봄소식  (0) 2021.03.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