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목향 정광옥 한글서예가
  • 목향 정광옥 서예가
내 이야기

새해 다짐

by 목향정광옥서예가 2021. 1. 23.

나의 작은 스튜디오 완성하다

오늘은 나의 집 아취당(雅趣堂)서재실을 작은 방송 스튜디오 꾸며 보았다.

2021년 대면 수업을 하려고 준비한 것이 무산되어 온라인 비대면 교육 수업으로 활동해야 된다.

 

온라인 수업은 어렵지 않게 빨리 습득하여 바로 비대면 온라인 수업이 가능하도록 쉽게 다가와야 빠르게 습득하도록 교육과정을 하고 싶은데 말주변이 없어서 걱정이다.

 

온라인 강의는 2개월간 계속 하였지만 그래도 수강자들에게 잘 전달하는 것이 능력 있는 교육자이다.

 

강사는 필수과목으로 원격수업, 비대면 교육을 위해 다양한 zoom(줌), 구글미트 등 원격 프로그램 활용방법 스트리밍을 위한 온라인 교육은 잘 익혀야 되는 시기가 왔나 보다.

이젠 ZOOM(줌)으로 소통하는 세상이 되고 있다.

줌을 알고 지낸 것은 6개월 전에 외국 수출업체들과 동시통역할 때 그때부터 접해보았다.

 

ZOOM(줌)으로 소통하는 세상 마음 갖기로 결정했다.

혼자 할 수가 없어 작은 아이에게 온라인 수업에 필요한 방송장비를 인터넷에서 구입하여 조립하고 프로그램 세팅까지 해 달라고 하며 지난해도 저렴한 것을 구입을 해보니 너무 허술해서 이번에는 조금 한 단계 높여 사달라고 했다.

 

작은아이는 어머니 작은 놀이터 하나 만들어 드릴 테니까 심심하실때 놀아 보시라고 한다. 글로벌하게 놀라고 하는 거다..

그래 고맙다 PC버전도 2020년꺼로 바꾸어 주었다.

컴퓨터가 날아가듯 빠르다.

 

zoom 계정 만들기, 지도자 회원 가입, 컴퓨터 책상,마이크, 전등, 자판기, 마우스, 캠코드, 삼각대, 디카, 최신형 동영상 프로그램, 카메라 다리, 방송 설치, 뒷배경, 등을 구입해 선물로 받았으니 야심 차게 비대면 수업, 온라인 교육, 동영상 제작, 유튜버, 홍보마케팅 전문가로서 반드시 필요한 교육강사로 진행을 해 보는 거다.

 

작심(作心)이라는 말씀을 그대로 인용한다면 문자 그대로 마음을 다잡는다는 뜻인데 ‘작심삼일(作心三日)’ 굳게 먹은 마음이 사흘을 못 가 흐지부지된다는 뜻으로 결심을 끝까지 지키지 못하는 사람은 되지 말아야 되는데~~~

 

오늘도 콧바람 부르며 주절거려본다.

2021.2.22.

목향

댓글